본문 바로가기

보담 맛집/강원도 맛집

원주 맛집 까치둥지 알탕 맛집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늦가을 날씨가 화창한 즐거운 금요일입니다. ^^

오늘은 점점 쌀쌀해지는 요즘 날씨에 딱 어울리는 메뉴를 소개해 드릴께요. 바로 알탕 맛집, 원주 까지둥지입니다.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에 위치한 알탕맛집 까치둥지.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오픈전부터 대기를 하는 곳이니 주말엔 좀더 서두르시고 가급적 평일을 이용하시면 대기시간을 단축시킬수 있어요.

 

까치둥지는 오직 알탕! 단일메뉴입니다. 알탕 하나로 성공한 식당이 몇이나 될까요?

 

기본찬이 나왔어요. 평범한듯 맛깔스러운 밑반찬들입니다.

 

주인공 알탕 등장! 3인분 주문한 모습입니다.

 

 냄비뚜껑 잠시 오픈하고 구경합니다. ㅎㅎ 알과 곤이가 푸짐하네요. 그외에도 홍합, 오징어 등 해산물도 들어가 있어요.

알과 곤이는 추가할 수 있지만 이미 푸짐해서 아쉽지는 않네요. ^^

 

보글보글 끓여 와사비간장소스에 콕 찍어서 맛있게 먹어요. ^^ 포슬포슬 고소한 알도 맛있고, 부드러운 곤이도 맛있어요. 무엇보다 시원, 얼큰한 국물에 속이 확 풀려요. ㅎㅎㅎ 해장용으로도 좋고, 소주한잔 생각날때도 좋을것 같아요. ^^

개인적으로 알탕은 딱히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는 메뉴라 '알탕이 먹고싶다.'라는 생각을 할 일이 극히 드물어요. 그런데 원주를 들리거나 지나갈 일이 있을때면 이 까치둥지 알탕은 생각이 나더라구요.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에 얼큰한 알탕 어떠세요?

2019/11/28 - [보담 맛집/충청도] - 제천 맛집. 시골순두부. 직접 만든 손두부 맛집.

 

제천 맛집. 시골순두부. 직접 만든 손두부 맛집.

안녕하세요. 보담일기 입니다. ^^ 어느덧 11월도 마무리 되어 가고 있네요. 시간 참 더디 간다. 싶었는데 어느새 2019년도가 얼마 남지 않았어요. 남은 날들도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만 있으시

mrshopark.tistory.com

2019/12/17 - [보담 맛집/강원도] - 정선 예미 맛집. 어머니 밥상같은 맛! 초원의 집.

 

정선 예미 맛집. 어머니 밥상같은 맛! 초원의 집.

안녕하세요. 보담일기입니다. ^^ 오늘은 겨울비가 종일 촉촉하게 내리는 날이네요. 겨울엔 눈도 오고, 좀 추워야 맛인데 이렇게 안 추워도 걱정이네요. ^^;;; 오늘 소개해 드릴 맛집은 강원도 정선

mrshopark.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