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담 맛집/강원도 맛집

정선 맛집. 하이원리조트 맛집. 황소식육실비식당!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보담일기입니다.^^

즐거운 금요일 오후 입니다. 주말 계획은 모두 세우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집콕입니다. ㅎㅎㅎ

오늘은 한우가 유명한 식육식당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강원도 정선! 하이원 리조트 근처에 위치한 황소식육실비식당 입니다.

 

국내산 한우만 판매하고, 200g기준 가격입니다. 최근에 차돌박이 200g을 소비자가격으로 거의 2만원 가격에 구입을 했는데 상차림과 인건비 등을 고려하면 아무리 식육식당이라도 비싸다고는 할 수 없겠지요?

식당 입구에 들어가면 바로 식육 코너가 있고, 직접 손질하는 모습도 볼수 있어요.

 

원형 테이블에 연탄불! 정선, 태백에 가야 찾게 되는 연탄 구이집! 도심에서도 연탄구이집이야 있겠지만 왠지 이 지역만큼의 정감? 혹은 분위기는 안나는 것 같아요. ^^;;; 그게 또 맛!과도 연관성이 있는 듯도 합니다. ㅎㅎ

 

 

갈비살을 주문했던 것 같습니다. 꽃살이라고 해도 될만큼 마블링이 좋아요. ^^

 

맛깔스런 반찬들과 함께 한상차림! 기본찬들도 고기의 느끼함을 싹 가시게 만들어줄 수 있는 찬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새콤하게 익은 물김치, 최고구요. 특히 더덕무침은 연탄불에 살짝 구워 고기와 함께 먹어도 맛있습니다. ^^

 

연탄불에 2~3점씩 올려 굽기!

 

소금 살짝 찍어 상큼한 파무침과 호로록~ 부드럽고, 고소한 육향이 진하게 퍼집니다. ^^

 

 

개인적으로 특히 좋아하는 강원도 된장찌개! 제가 처음 정선, 태백 지역에서 된장찌개를 먹고 반했던게 바로 실비식당이었습니다. ㅎㅎㅎ

보통의 된장과는 다르게 색이 좀 검은색에 가깝고, 많이 짜지 않고, 이 지역만의 향이 있는 것 같아요.

 

특별하게 넣은 것도 없어요. 밭농사가 많은 지역이라 시래기가 듬뿍 들어간것 말고는...ㅎㅎ

밥 푹푹 말아서 김치 척 올리면 이것만으로도 소주 한병입니다. ^^;;;

관광지라 손님들이 많은 곳입니다. 너무 바빠 제대로 응대를 못 해 주실때가 있더라구요. 저희야 한두번 방문했던게 아니라 소주도 알아서 꺼내 먹고 했지만... ㅎㅎㅎ 불친절하다는 오해에 소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