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담 맛집/강원도 맛집

동해 맛집. 물닭갈비 맛집 / 동해닭갈비 천곡점.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햇살이 반짝이는 날이네요.

오늘은 강원도 동해시로 떠나볼까 합니다. 예전 짠내투어 방송에서 동해시로 여행을 갔을때 닭갈비 맛집을 갔던적이 있었어요. 그런데 흔히 보던 볶음이나 직화구이 스타일이 아닌 전골타입의 물닭갈비였어요.

이렇게 말이죠. ^^ 흔히 접하는 닭갈비는 춘천식의 철판닭갈비 혹은 숯불닭갈비 였었죠. 그런데 강원도의 몇몇 지역에서는 이렇게 전골타입의 물닭갈비가 유명하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동해닭갈비 천곡점! 짠내투어 방송에 나왔던 동해닭갈비는 동회동에 위치한 곳입니다. 그곳은 자녀분께 운영을 맡기시고, 천곡점은 아버님이 운영하고 계셨습니다.

 

동해닭갈비 천곡점은 아담한 좌식의 식당입니다. 저희가 방문했을땐 혼자 운영하고 계셨어요. 

뼈있는닭갈비와 뼈없는닭갈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해닭갈비 먹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끓으면 채소와 면사리를 먹다가 닭고기는 나중에...

 

물닭갈비 등장! 양념된 닭고기에 당면과 우동사리, 미나리, 부추, 깻잎 등 채소와 양념장이 올라가 있구요.

 

여기에 주전자에 담겨져 있던 육수를 부어주십니다.

그리고 맵기조절이 가능하니 주문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찬은 배추김치, 깍두기, 오이무침 그리고 단무지. 양념이 된 닭갈비라 그런지 의외로 단무지에 꽤 손이 갑니다. ^^

 

사리가 다양해서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사실 물닭갈비는 이곳이 처음이라 어디가 낫다. 비교할 수는 없지만 꽤 맛있게 먹었습니다. 뜨끈하게 국물과 함께 닭고기와 채소 조합은 참 괜찮았습니다. 요즘처럼 추울때 더 생각나네요. ^^

 

그리고 빠질수 없는 볶음밥! 국물을 자작하게 남기고, 밥 투척!

 

김가루, 참기름 넣고 볶아주면... ㅎㅎㅎ 다들 밥배는 따로 없어도 볶음밥배는 따로 있잖아요? ^^

 

짠내투어 방송당시 장면들을 벽에 걸어두셨네요. ^^

 

전골타입의 물닭갈비 맛집! 동해시 여행중에 찾은 색다른 닭갈비의 맛! 동해닭갈비 천곡점 입니다.

2019/12/10 - [보담 맛집/강원도] - 태백 맛집. 매콤한 조림 전문 식당. 초막고갈두!

 

태백 맛집. 매콤한 조림 전문 식당. 초막고갈두!

안녕하세요. 보담일기입니다.^^ 오늘따라 미세먼지가 극성이네요. ㅜㅜ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면 차라리 추운게 낫다는 생각이 들 정도예요. 외출할때 꼭 마스크 착용 잊지 마세요. ^^ 오늘은 추

mrshopark.tistory.com

2019/12/13 - [보담 맛집/강원도] - 정선 맛집. 하이원리조트 맛집. 황소식육실비식당!

 

정선 맛집. 하이원리조트 맛집. 황소식육실비식당!

안녕하세요. 보담일기입니다.^^ 즐거운 금요일 오후 입니다. 주말 계획은 모두 세우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집콕입니다. ㅎㅎㅎ 오늘은 한우가 유명한 식육식당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강

mrshopark.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