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담 맛집/수원,경기도남부 맛집

용인 양지 맛집. 금성식당 / 식객허영만의 백반기행 맛집.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오늘은 지난주에 이어 또한번 식객허영만의 백반기행 출연 맛집. 청국장이 맛있는 용인 금성식당을 소개해 드립니다.

경기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금성식당. 직접 만드는 청국장과 손두부가 있습니다. 그러고보면 제가 두부를 꽤나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손두부 맛집이 자주 등장하네요. ^^;;;;

 

국산콩으로 만든 청국장과 손두부 맛집. 오랜 전통의 용인 맛집입니다. 찌개메뉴는 모두 9,000원으로 2인이상 주문 가능합니다.

아! 그리고 카운터쪽엔 청국장, 손두부 등 각종 식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진열해 두었습니다. 

 

 

대표메뉴인 청국장을 주문하고 밑반찬이 나옵니다. 청국장, 손두부 맛집인만큼 반찬도 가정식 스타일입니다. 

전이 조금 나오는데 별로 들어간것 없는데 맛있네요. ㅎㅎㅎ 에피타이저처럼 한조각씩 먹었는데 바로 리필해 주십니다. ^^

 

청국장이 나왔습니다. 청국장은 발효과정에서 나는 콤콤한 냄새때문에 거부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죠? 물론 저는 그 진하고 토속적인 냄새마저 좋아합니다. 우리나라 발효식품은 그게 매력이고, 건강한 맛이니까요. ^^

이 청국장은 딱 중간쯤인것 같습니다. 시골청국장처럼 완전히 쿰쿰하지도 않고 적당히 발효된 냄새와 구수함이 왠만하면 거부감없이 잘 먹을수 있을듯 합니다. 나물반찬과 함께 쓱쓱 비벼 김치 척 올려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

 

그리고 쓱 둘러보니 왠 사인이 이리 많나? 했어요. ㅋㅋㅋ 다 유명인 사인은 아니것 같아요. ^^;;;

40년 전통의 용인 금성식당! 골프장을 오가는 골퍼들의 맛집이기도 해서 손님들 중에는 라운딩 후 들러 한잔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운동도 하고 맛있는 음식과 술한잔 하기에도 좋은 금성식당입니다.

2020/01/21 - [보담 맛집/서울,경기] - 수원 권선동 맛집 / 청국장 맛집 , 우리마을

 

수원 권선동 맛집 / 청국장 맛집 , 우리마을

안녕하세요. 보담일기입니다. ^^ 벌써 1월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조금 쌀쌀하지만 화창한 하늘을 볼 수 있는 오후입니다. ^^ 오늘 소개해 드릴 맛집은 수원 인계동에 위치한 우리마을 이라는 곳

mrshopark.tistory.com

2019/11/28 - [보담 맛집/충청도] - 제천 맛집. 시골순두부. 직접 만든 손두부 맛집.

 

제천 맛집. 시골순두부. 직접 만든 손두부 맛집.

안녕하세요. 보담일기 입니다. ^^ 어느덧 11월도 마무리 되어 가고 있네요. 시간 참 더디 간다. 싶었는데 어느새 2019년도가 얼마 남지 않았어요. 남은 날들도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만 있으시

mrshopark.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