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담 맛집/충청도 맛집

청주 맛집. 원조 고추만두국집.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보담일기 입니다. ^^

날씨가 쌀쌀해져서인지 유독 국물 요리가 생각나는 계절입니다. 오늘은 얼큰한 국물에 매콤한 김치만두가 들어간 만두국집을 소개해 드릴께요. ^^

김이 모락모락 나는 뜨끈한 국물의 만둣국! 또 생각나네요. ^^

이젠 추억의 프로그램이 된 "백종원의 삼대천왕"에 나왔던 청주의 고추만두국집 입니다.

 

청주 서문시장 삼겹살골목 맞은편 도로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집이 방송에 나오면서 유명해져서 인지 인근에 고추만두 가게가 많이 생겼더라구요.

주차는 가게 앞 도로변 주차도 가능하고, 시장의 공영 주차장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왼쪽 가게가 처음 영업하던 곳이고, 우측 매장까지 확장한 것으로 보이네요. 왼편의 가게 간판이 굉장히 오래 돼 보이고 3대천왕 포스터도 걸려 있네요. ^^

 

드라마 촬영도 했을까요? 드라마 포스터도 걸려 있어요. 백종원의 3대천왕 패도 걸려 있는 모습입니다.

11시 오픈이고 제가 갔을땐 좀 이른 시간이라 손님이 없는 모습이지만 11시쯤 되니 바로 손님으로 꽉 차더니 바깥에 줄까지 서 있습니다.

 

메뉴는 고추만두국, 치즈고추만두국, 떡만두국, 떡국 등. 그리고 찐고추만두, 튀긴고추만두가 있어요.

일단 대표 메뉴인 고추만두국을 시켰구요. 튀긴고추만두 한접시도 시켰습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만둣국 등장! 국물색깔만 봐도 얼큰해 보이죠? 반찬은 단무지와 배추김치가 나옵니다. 만두 7개가 동동 떠 있는 모습입니다. ^^

 

모양은 보시는대로 동글동글하게 생겼구요. 어른 밥숟가락에 딱 차는 사이즈입니다.

 

만두만 있는게 아니라 바닥에 떡국떡이 깔려 있어요. 만두만 떠 있는 모습만 봤을땐 뭔가 빈약해 보였는데 떡국까지 함께 먹으면 상당히 배부른 양입니다. 물론 양이 많은 남성분들에겐 부족할지도 모르겠네요. ^^;;;

국물은 사골 베이스의 육수인 것 같아요. 정말 얼큰하고 칼칼한게 땀 쭉 내며 먹고나서 '시원하다~' 라는 표현이 딱 어울릴 맛 입니다.

 

만두소는 김치만두소 인데 매콤한 고추 조각이 군데 군데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육수도 맛있고, 만두소 역시 맛있는 집입니다.

아무리 방송에 나와도 맛이 없으면 수년간 이렇게 장사가 잘 될 수 없을 겁니다.

 

그리고 사이드메뉴로 시킨 튀긴고추만두! 빠삭!한 식감이 최고였던 만두 튀김이었습니다. 만두국에 들어가는 만두의 모습과는 달리 길쭉한 모양의 만두 입니다. 만두소는 같은 김치만두소로 만들어진 것 같구요. 튀긴만두의 느낌이 괜찮은 중식당의 군만두보다 낫습니다. ㅎㅎ 이 튀긴만두가 기름진멜로 드라마 포스터가 걸린 것과 관련이 있을까요?

 

청주에 유명 만두집 중에 코끼리만두가 있는데 일행은 그 곳이 더 낫다는 분이 있네요. 저는 그 만둣집은 가보지 못해서 비교는 못 하겠습니다. ㅎㅎ 기회가 된다면 코끼리만두도 꼭 방문해 볼까 합니다.

 

점점 추워지는 겨울! 뜨끈하게 만두국 한그릇 어떨까요? 저는 구수한 사골 만두국도 좋지만 이 얼큰, 칼칼한 고추만두국이 또 생각납니다.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