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담 맛집/강원도 맛집

강원도 고성 맛집 산북소나무막국수 . 허영만 백반기행 맛집

728x90
반응형
SMALL

메밀 막국수를 꽤나 좋아해서 제 블로그 단골 메뉴 중 하나가 메밀 막국수입니다.

오늘 소개할 집은 시원한 동치미 국물과 함께 먹는 막국수집 강원도 고성 산북소나무막국수 입니다.

강원 고성군 거진읍 산북리 77
033-682-1690
영업시간 11:00~19:00
브레이크타임 15:00~16:00
1,3번째 주 화요일 휴무

산북소나무막국수 앞마당에 꽤 넓게 주차 공간이 있어요.

점심시간에 가면 번잡하고 웨이팅이 길다는 후기를 보고 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했어요.

 

옛 시골집 느낌 나는 실내. 저기 두 번째 테이블쯤에서 허영만의 백반기행 촬영을 했던 것 같네요.

테이블에는 각종 양념류가 놓여 있습니다.

 

기본찬은 백김치, 배추김치, 무절임이 나옵니다.

반응형

고성 맛집 산북소나무막국수 대표 메뉴 중 하나 편육을 주문했어요.

 

돼지 사태를 삶은 편육에 명태식해가 함께 나오는 것이 독특해요.

명태식해는 매콤, 달콤한 양념으로 무쳐져 사태 편육의 양념 역할을 제대로 해주네요.

다만 편육으로 사태 부위를 선호하지 않기에 다음엔 패스할 듯합니다.

 

고대했던 메밀 막국수입니다.  산북소나무막국수의 메밀막국수는 메밀 100%의 순메밀 막국수라고 합니다.

 

거피를 많이 하지 않은 듯 면발에 거뭇거뭇하게 껍질이 보이네요.

일단 순메밀 그대로의 맛을 보면 은은하게 메밀향을 느낄 수 있고 약간은 거친 듯한 면발도 나름 좋네요. 곡물 껍질은 건강에 좋아요.

막국수를 주문하면 색이 고운 동치미 국물이 함께 나와요.

 

순메밀면을 즐기다가 동치미 국물을 넣고 취향껏 약간의 양념을 첨가해도 좋구요. 이렇게 시원한 동치미 막국수로 즐겨 봅니다.

동치미 국물이 들어가는 순간 새로운 막국수가 탄생합니다.

 

게눈 감추듯 먹어 치웠네요. ㅎㅎ

메밀은 찰기가 적어서 100% 메밀 반죽으로 국수를 만들기 어렵다고 해요. 하지만 이 막국수는 순메밀이지만 적당한 찰기가 있고 순메밀면인 만큼 식후에 속도 편했습니다.

강원도 고성 여행 계획이 있다면 고성 막국수 맛집 산북소나무막국수 추천드려요.

 

강원도 고성 맛집 형제수산 . 청간해변 가리비 직판장

바닷가 여행을 가게 되면 해산물 음식을 한 번은 먹게 되죠. 오늘은 강원도 고성 청간해변 맛집 형제수산 가리비 직판장을 소개합니다.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청간리 1-4 / 033-636-9797 영업시간 :

mrshopark.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