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담 맛집/수원,경기도남부 맛집

화성 비봉 맛집 본가갈비탕 . 푸짐한 양의 갈비탕 맛집

728x90
반응형
SMALL

오직 갈비탕 한 가지만 있는 화성 맛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바로 화성 비봉면 갈비탕 맛집 본가갈비탕 입니다.

경기 화성시 비봉면 양노리 684
031-356-9266
영업시간 10:30~20:30
월요일 휴무

건물 뒤편에 넓은 주차장이 있고 주차장에서 연결된 출입문이 또 있습니다.

 

화성 본가갈비탕 식당 내부는 상당히 넓고 깔끔해서 첫인상이 좋았어요.

갈비탕 단일 메뉴라 인원수만 확인하고 자동 주문 들어갑니다.

 

테이블의 수저통에 개별 포장한 수저가 놓여있어 위생적인 느낌이 들어 좋았어요. 그리고 1인 1병씩 주는 330ml 생수도 역시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어요. 생수 추가는 개당 500원이라고 적혀있었는데 혼자 330ml면 충분하죠.

 

기본찬은 배추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고추지 3가지가 나오네요.

추가 반찬은 셀프코너에서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반응형

갑자기 경쾌한 목소리로 우리 테이블로 다가온 서빙 로봇... 처음 보는 것도 아닌데 여전히 신기하네요.

 

화성 맛집 본가갈비탕 가격은 20,000원. 1인분에 2만원이란 가격이 비싸다고 느낄 수 있는데 다른 갈비탕집의 1인분 가격, 양을 비교하면 본가갈비탕이 오히려 가성비가 있습니다.

제가 본 갈비탕 중 역대급으로 양이 많아요. 엄청 큰 뼈 3대가 위에 올라가 있고 밑에 마구리뼈가 또 있어요. 

 

뼈가 커서 집게, 가위를 각자 제공합니다. 뼈를 바르는데도 한참 걸리네요.

 

마구리뼈 조금 남기고 사진을 찍었는데 밥을 말기도 전인데 이 양 뭐죠?

국물은 담백하면서도 진한 구수함이 느껴집니다.

살코기는 소스에 찍어서 먹는데 갈비탕 속에 고기로 배가 불러오기는 또 처음이네요.

 

밥을 반공기만 말아봅니다. 고기 양이 많아서인지 처음에는 담백하고 구수했던 국물이 뼈를 바르고 나서는 다소 기름진 느낌이 드네요. 

 

화성 맛집 본가갈비탕 양만 많은 게 아니라 제대로 뼈, 고기로 맛을 우려낸 갈비탕이었습니다.

 

 

화성 봉담 맛집. 산골 / 추어탕, 낙지덮밥이 맛있는 집.

안녕하세요. 보담일기입니다. ^^ 주말을 앞둔 즐거운 금요일입니다. 주말 계획은 모두 세우셨나요? 날씨가 좀 쌀쌀하긴 해도 맑고 화창해서 더 기분이 좋은 금요일입니다. 오늘은 추어탕으로 유

mrshopark.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