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담 맛집/경상도 맛집

[밀양 맛집] 밀양 돼지국밥 맛집. 설봉돼지국밥.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보담일기입니다.

폭염경보지만 하늘만큼은 정말 예쁜 날입니다. ^^

오늘은 돼지국밥 맛집 한 곳을 소개해 드릴께요. 저는 국밥류를 그리 좋아하는 편이 아닙니다. 국에 밥을 말아 먹는 것 자체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고 해야 할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맛있게 먹는 국밥집이 몇 곳 있는데 이 곳이 그 중 한 곳입니다.

 

바로 설봉돼지국밥! 경남 밀양에 위치하고 있구요. 타 지역에도 있다고 들었는데 전 밀양만 가봤습니다.

 

가격 괜찮고, 실내도 넓고 깔끔했습니다. 

 

기본찬이 깔리구요. 국밥과 수육을 주문했어요.

 

수육을 시키면 보쌈김치 스타일의 김치가 나와요. 무말랭이 같은 무채도 많이 들어 있고, 옥수수 알맹이가 들어간게 독특하네요. 수육과 잘 어울리고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찍어 먹는 간장소스.

 

순대국밥과

 

돼지국밥.

다대기가 올려져 있어요. 어린이용은 따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

국물 깔끔하고, 구수하고, 돼지 냄새도 안나고, 맛있어요. 함께 간 일행 중에 어린 아이도 있었는데 너무 맛있게 잘 먹더라구요. ^^

 

수육등장!  김치가 맛있으니 자꾸 들어가요. ㅎㅎ 수육도 부드럽고 구수합니다.

그리고 수육을 시키면 마른김이 나오는데 같이 싸서 먹어도 별미예요.

 

순대도 시켜 봤어요. 특별하진 않고, 그냥 시장순대? 분식집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순대입니다. 경상도에선 순대를 시켜도 소금을 따로 주지 않아요. ㅎㅎ 기본찬에 있던 쌈장에 찍어 먹습니다.

저는 마늘이나 매운고추랑 쌈장 콕 찍어 순대를 먹어도 매력 있는것 같아요.

저는 순대를 너무 늦게 배워서 소금 타입 지역에서 배웠습니다. ㅎㅎㅎ 그래도 쌈장 타입도 나름 괜찮네요.

이열치열로 뜨끈한 국물에 수육으로 든든하게 몸보신하시는건 어떨까요?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