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담 여행

영월 김삿갓 예밀촌마을. 예밀와이너리에서 와인 구매하기.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 보담일기입니다.

지난 주말 저는 #강원도 #영월 김삿갓면에 위치한 예밀촌마을의 예밀와이너리를 다녀왔어요.

강원도 영월의 한적한 시골 마을에 와이너리가 있다는게 신기하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하고... 또 와인 맛도 궁금해서 다녀왔답니다. ^^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예밀촌길 229-4 주소 검색하거나 예밀2리 마을회관 검색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마을 입구에서부터 곳곳에 보이는 포도밭들

 

마을이 참 조용하고 깨끗한 이미지였어요.

그리고 이 곳이 와인체험을 하는 #예밀와이너리 입니다.

 

한적한 마을에 눈에 띄게 세련된 간판과 건물이라 알아보시는데 어려움은 없을거예요 ^^

 

 

저희는 토요일 방문했구요. 주말 공휴일에는 오픈하고 있지는 않더라구요.

대신 입구에 마을 이장님의 휴대 전화번호가 있고 연락하면 바로 오신다는 안내 글이 있었어요. ^^

전화 드렸더니 마을 분이 바로 달려와 주셨어요. ㅎㅎ

 

 

직접 생산한 와인 사진이 왜벽에 걸려 있구요.

 

크진 않지만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진 모습입니다.

 

와이너리 건너에는 와인공장이 있네요.

드디어 내부에 들어왔어요. 입구에 전시되어 있는 여러가지 와인의 모습입니다.

 

시음을 하고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이예요.

 

국내 생산 와인 중에서 여러번 수상한 경력도 있습니다.

 

체험장의 내부 모습.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인증서와 수상 이력들!

그저 호기심에 찾았는데 여기 유명한 곳이었네요. ㅎㅎㅎ

시음을 위해 간단한 안주거리를 내 주십니다.

 

먼저 스위트부터~ 이후 드라이, 로제, 아이스와인 총4가지를 시음해 봤어요.

색깔이 딱 국산 포도 색이구요. 향도 국내 생산되는 캠벨포도를 먹을때 나는 그런 달달한 향이 나요.

 

최종적으로 선택한 와인은 드라이 입니다. ^^

선물용으로 두병을 더 구매했구요. 전화하면 전국 택배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주류용 포도로 생산된 와인이 아니라 수입 와인 맛에 익숙하다면 달달한 포도향이 진해서 다소 적응이 안되실 분도 있을 듯 합니다. 실제 저희 식구는 2잔부터 살짝 질려하더라구요 ^^;;;

개인적으로는 국내 생산되는 포도로 이렇게 좋은 지역 특산품이 생산되고, 관광상품으로 자리 잡아가는 것은 반가운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저는 이 날 밤 캠핑장에서 바베큐와 함께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ㅋㅋㅋ

 

728x90
반응형
LIST